



최대 150Mbps 제품으로 WPS,WDS 등의 공유기 기능들은 빠짐없이 지원됩니다. AS 도 2년이라 넉넉한편입니다. 

netween 이름의 무선공유기로 CNS 라는 회사에서 나온건데 처음듣는 곳입니다만 대기업에 납품도 한다고 하니 성능은 믿을만 하겠습니다. 
제품 사양등이 한글로 잘 적혀 있습니다. 어려운 영어용어나 숫자나열이 없이 특징설명은 알기쉽게 잘해놨더군요. 
내부 포장은 재활용 종이에 내용물이 고정되어 있으며 간소하면서 실용적인 포장입니다. 
시디에는 설치프로그램과 자세한 설명서가 PDF파일로 있으며 설치가이드는 최소한의 설치방법만이 적혀 있습니다. 이외에 보증서겸 주위사항을 알려주는 용지가 있습니다. 
설치가이드에는 공유기에 랜선 연결방법이나 프로그램 실행화면이 큼직하고 보기쉽게 되어 초보자가 따라하기 편합니다. 
무선공유기 전용이라 크기도 작고 특히 흰색이 잘 어울립니다. 특히나 공유기뿐아니라 어뎁터나 전선도 모두 흰색이라 색상통일이 잘되어 보기좋았습니다. 디자인이 아주 마음에 듭니다. 
다른 공유기도 흰색은 있지만 어뎁터는 검은색이라 좀 불만이었는데 이건 흰색입니다. 가정에서 전자제품 어뎁터도 많아져서 색상으로 구별하면 좋을 것 같네요. 크기도 작고 열도 별루 없어 사용중 미지근한정도입니다. 
전원은 프리볼트이며 사용전압은 12v입니다. 보통 공유기는 5v 정도를 사용하던데 약간 높은편이군요. 
공유기 외형은 전체적으로 모두 곡선처리해서 깜찍한 모습을 하고 있으며 안테나는 분리는 안되자만 접을 수는 있습니다. 
앞쪽으로 사용중 연두색 LED가 안쪽에서 점등됩니다. 아주 밝지는 않고 은은하게 밤에도 거슬리지 않습니다. 
뒷면에는 각종 스위치와 포트가 있으며 좌측부터 전원 스위치, 어덥터, WAN/LAN 리셋겸 WPS스위치가 있습니다. 리셋스위치는 안쪽으로 들어가 있어 핀으로 눌러주어야 합니다. 약간 불편한점은 WAN/LAN 이 색상으로만 되어 있을뿐 표시가 전혀 없어 혼돈할 수가 있고 리셋과 WPS 겸용이라는 것도 알려주는게 좋겠습니다. 
열을 식혀주기위한 통풍구는 바닥에 충분히 마련해주고 있습니다 근데 MAC 주소이외에 제품에 대한 어떤 정보도 표시가 없는건 이상합니다. AS 연락처라두 있어야 하는건 아닌지. 

프로그램으로 랜 연결방법이나 기기의 LED 등을 설명해주며 각종 기본적인 유무선 관련 설정도 차근차근 쉽게 도와주는데 괜찮네요. 물론 이걸로 설정안하고 직접 펌웨어를 만져두 됩니다.  
내부설정을 하려 192.168.1.1 주소를 치면 항상 아이디와 비번을 입력을 해야 합니다. 자동옵션은 없어 좀 불편하네요. 대기업쪽납품을 많이해서 그런가 설정에서 편리성은 좀 떨어지는면이 보이더군요. 
초기화면으로 대부분 공유기가 그렇듯 현재접속상태와 각종 주소를 보여줍니다. 
무선랜 사용시 가장 필수적인 기능은 MAC주소 필터링입니다. 근데 보통 타공유기는 현재공유기에 접속된 주소를 보여주구 선택하게 하는데 이건 주소를 모두 입력해야 합니다. 접속 리스트에서 복사해도 되긴하지만 불편하죠. 
SSID는 필요에따라 4개까지 만들수있습니다. 
P2P 프로그램에서 사용되는 DMZ 설정이 있습니다. 
대역폭 설정을해서 속도가 떨어지는걸 방지할수있습니다. 
펌웨어 업그레이드는 파일을 받아서 하거나 바로 FTP 업그레이드를 해도되는 것 같은데 이게 최신인지 않되네요. 
사용중인 공유기의 트래픽을 볼 수 있습니다.  
C910A 과 유선으로 연결후 측정한 속도로 사용전과 차이는 없어 유선랜은 영향을 안받습니다. 
사용된 USB 무선랜은 11n 300M 지원 제품이었습니다. 

   

 무선속도는 아주 좋은편입니다. 다른 무선랜카드와 사용시 차이가 날 수도 있겠지만 제가 사용중인 제품과는 속도가 잘나오네요. 특히 벽같은 장애물에서도 속도영향은 크지 않았습니다. 안테나 크기에 비해 무선성능은 좋더군요. 기존 유선공유기에 붙여 사용해도되고 단독으로 사용해도되는데 판매 가격이 어떨지 모르지만 기존 유무선공유기 가격을 고려해서 적정선에서 결정되면 공유기 업그레이드용으로도 장점이 있는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