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리뷰는 벤치클럽 에서 제공 하는 정보입니다.
서비스 비용은 무료이며 본 서비스를 받고싶은분은
 서비스신청 버튼을 클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젠더존 닌텐도DSL 24핀 변환 충전 젠더


 

요즘시대에 휴대기기 하나 들고다니지 않는 사람을 찾아보기란 어려울 정도로 누구나 휴대폰이나 MP3, PMP, 휴대용게임기등을 들고 다니는 것을 쉽게 볼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연락을 주고 받기 위한 휴대폰은 물론이고 출퇴근 시간의 무료함이나 시간의 절약등을 이유로 사용하는 각종 기기등을 갖고 다니는 것은 이제 당연한 모습이 되었습니다.

많은 휴대기기 만큼이나 곤란해진 것은 충전이 아닌가 싶습니다. 다양한 기기들은 안타깝게도 호환성을 갖추고 있는 부분이 적어 갖고 있는 휴대기기 만큼 다양한 충전장치를 갖고 있어야 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가격또한 만만치 않아 고장나지 않게 애지중지 다루는것도 또다른 고충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피곤한 충전방법을 해결할 수 있는 장치가 젠더존을 통해 나왔습니다. 미니 USB, 아이폰과 아이팟, 그리고 닌텐도 DS의 충전을 젠더를 통해 휴대폰용 24핀 표준 충전기로 충전할 수 있게 해주는 젠더가 그것입니다. 게다가 충전기능 뿐만 아니라 비사용 베터리 기능까지 있다고 하니 휴대기기용 젠더로써 상당히 유용할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 닌텐도 DSL용 젠더를 받아 휴대폰 24핀 젠더 및 충전기로써 사용해 보게 되었습니다. 이번 테스트를 통해 젠더존 닌텐도 DSL젠더의 편리함과 사용소감을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은 간단한 비닐팩 포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양 측면에 스티커가 붙여져 있으므로 그냥은 개봉할 수 없고 스티커 제거후에 포장을 열수 있는 구조로 만들어져 있는 개방형 포장을 갖고 있습니다.

 


포장 비닐팩 후면에는 홈페이지 및 연락처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국내 제작 제품임을 알수 있습니다.

 

 


 


구성물로는 닌텐도 DSL용 젠더와 캡, 그리고 고정 끈이 제공되었습니다. 캡에 사각형 구멍이 보이는데 이곳으로 고정 끈을 묶어 휴대기기에 달아주면 한몸처럼 편하게 들고 다닐수 있겠습니다.

고정 끈 연결은 그냥 연결하기는 다소 어려운데 사프의 끝머리나 바늘등을 이용하는게 편합니다.

 


닌텐도 DSL의 충전 단자에 연결하기 위한 전용 단자가 캡이 씌워지는 방향으로 위치하며 휴대폰용 24핀 단자는 젠더 하단에 위치합니다. 24핀 단자의 크기로 어느정도 작은지 유추할 수 있습니다.

 

캡을 씌우면 어째서인지 쉽게 떨어지지가 않습니다. 이는 휴대해야 하는 젠더의 특징상 캡과 젠더를 왠만해서는 떨어지지 않게 하기위해 기존 제품들고 다소 다른 방법으로 빼내야 하기 때문입니다.

마치 나무젓가락을 끊어 버리듯이, 또는 초콜렛을 나눠 버리듯이 딱! 소리가 나는 느낌으로 잘라내듯이 캡을 분리해야 합니다. 이 방법덕분에 왠만해서는 캡이 저절로 빠질일은 없을거 같아 혹시나 잃어 버릴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거 같습니다.

 

 


 


일단 젠더를 닌텐도 DS에 연결해 보았습니다. 전혀 무리없이 부드럽게 젠더가 장착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젠더의 용도는 다음과 같이 휴대폰용 24핀 충전기를 닌텐도 DS용 충전기로 변환하여 사용해 주는 용도입니다.

닌텐도용으로 따로 준비해야 했던 충전기를 휴대폰용 충전기 하나로 대체하여 책상을 보다 깔끔하게 만들어 주고 어댑터 분실시에 쉽게 구할 수 있는 휴대폰용 충전기를 사용함으로써 비용부담을 줄일 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하지만 젠더존의 닌텐도DS는 단순히 젠더만이 아니었습니다. 닌텐도 DS를 제거한 상태지만 휴대폰 충전기의 LED를 여전히 충전중임을 알리고 있습니다. 충전은 완전 방전된 상태에서 약 20~25분 사이에 다시 완충이 되었습니다.

 


바로 젠더안에 비상용 충전기 기능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크기가 크지 않으므로 어디까지나 비사용인 보조 베터리로써의 기능이긴 하지만 급할 경우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가령 신나게 게임을 하고 있는데 베터리가 붉은 LED를 내며 베터리가 얼마 남아있지 않다고 한다면 급하게 사용하기 좋을 것이며 의외로 적지 않은 경우인만큼 꽤 요긴하게 충전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완충상태의 젠더는 약 5분간 충전할 수 있었습니다.

 

 


 


 

휴대폰이 있다면 대부분의 가정집에 있는 휴대폰용 충전기를 사용해 젠더변환을 통한 닌텐도 DS의 충전을 사용해 보니 어떤 어려움이나 단점없이 쉽게 충전하고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었습니다. 젠더로써 충실하기도 했지만 비상용 충전지의 기능도 갖고 있어 급할 때 비사용 충전지로써 사용할 수 있었던점은 휴대기기의 특성상 발생할 수 있는 긴급한 상황에서 요긴한 기능이 될 듯 합니다.

아쉬운점이 있다면 모 인터넷 쇼핑 사이트를 떠올리는 G마크와 좀 심심해 보이는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색의 변화, 디자인 및 형태의 변화를 줘서 사용자의 입맛에 맞춘 디자인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닌텐도 DSL용 젠더를 비롯해 앞으로 나올 아이폰 및 아이팟용 젠더, 미니 USB용 젠더를 통해 24핀 휴대폰 충전기를 사용하여 충전 및 자체 내장 배터리의 활용성을 기대합니다.

이것으로 젠더존 닌텐도 DSL 젠더의 사용기를 마치며 제품 구입과 선택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글을 마무리 합니다. 이번 테스트는 벤치클럽과 젠더존의 협찬으로 이루어졌음을 알려드립니다.

 



WRITTEN BY
찌찌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