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리뷰는 벤치클럽 에서 제공 하는 정보입니다.
서비스 비용은 무료이며 본 서비스를 받고싶은분은
 서비스신청 버튼을 클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ipTIME G100UM 무선랜카드

 

 

 

 

사용해본 제품은 802.11b/g 으로 동일모델로 11n 사양의 제품도 있더군요. 3천원 차이던데 굳이 산다면 이것보다는... OS 는 윈도우 98부터 MAC이나 최신 윈도우 7까지 모두 지원하며 보안기능도 문제없이 사용가능합니다.

 

 

 

작은 USB 형태라 포장상자도 아주 작습니다. 포장 디자인이 전형적인 EFM 스타일로 제품사진이나 특징정리등이 한눈에 알아보기 좋군요.

 

 

Tx Burst는 원래보다 무선랜 속도를 높여준다고 하는데 공유기도 같이 지원되야 가능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실측 35Mbps 라고 하는데 공유기가 구형이라 그런가 그렇게는 안나오네요.

 

 

다른면으로는 제품의 상세한 사양과 사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내용물로는 드라이버 시디와 설명서 그리고 WPS를 사용한 연결방법을 알려주는 설명해주는 간략한 설명서가 있습니다.

 

 

큰종이 한 장에 간력하게 설명하려한 것 같기는 한데 왠지 복잡하게 느껴지기도합니다. 이것이외에 시디에 좀더 자세한 파일로된 설명이 있지 않을까 했는데 동일한 PDF 파일뿐이었습니다.

 

 

WPS 무선연결은 사용자가 각종 S/W 설정이나 연결에 어려울 경우 쉽게 버튼으로 랜 설정과 연결을 한번에 해주는 기능입니다. 물론 공유기도 WPS 기능이 있어야 하며 이 버튼으로 연결할 경우 보안기능도 같이 자동 설정이 되어집니다. 초보자에게 유용한 기능이네요.

 

 

크기는 보통의 USB 메모리와 거의 동일하거나 더 작은정도로 휴대용으로 아주 좋습니다.

 

 

한쪽 구석에는 휴대폰등에 끈을 달수 있도록 고리가 있으며 가운데 WPS 버튼이 있습니다. 손톱으로 꾹 눌러주면됩니다.

 

 

얇게 만들려고 그런건지 USB 포트에 꼽는 부분이 바로 노출되어 있어 덮개는 필수인데 분실우려가 있어 조심해야 합니다. 덮개를 다른방법으로 떨오지지 않도록 해주면 좋겠습니다.

 

 

 

시디를 넣으면 화면과 같이 드라이버와 설명서를 메뉴에서 선택해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버 유틸설치시 윈도우 기본과 제조사 유틸사용을 물어보는데 이건 나중에 바꿔도 되긴한데 그냥 제공 유틸로 사용하려 합니다.

 

 

이것도 나중에 바꿀 수 있습니다. 속도형상이 있다고 하는데 공유기와 제조사두 다르고 해서 무난한 표준모드로 테스트 진행했네요.

 

 

 

테스트에 사용된 타사의 무선 AP입니다. 구형제품이라 요즘것들보단 속도저하가 있을 수 있겠습니다.

 

 

 

공유기와 G100UM을 1M 이내에 두고 속도를 측정했습니다. 장애물도 없고 바로 옆이니 두 제품의 최상의 속도를 보여줍니다. 실측 35Mbps 라고 하는데 좀 못미치네요.

 

 

 

마찬가지로 실내에서 방과 거실에서 거리를 두고 측정했습니다. 직선 거리로는 8-9미터이며 벽 2개가 막혀있는 구조입니다. 역시나 속도는 한참 떨어지네요. 그래도 업로드 속도가 높은 것으로보아 공유기보다는 G100UM 성능이 꽤 좋은 듯 합니다. 공유기가 부실해서 그렇지 따로 안테나가 없지만 속도는 생각보다 괜찮게 나오네요.

 

 

 

 작응크기에 휴대성도 좋고 안테나도 내장이라 걸리적 거리는게 없어 좋기는한데 이왕이면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이라도 USB 포트에 꼽을 경우 걸리적 거리는 경우를 대비해서 USB콘넥터를 ㄴ자형으로 만들어주면 좋겠습니다. 또한 덮개도 분리되지 않게 밀어넣는방식으로 해주면 잃어 버릴 염려도 없을 듯 하군요. 송수신성능도 작은 크기에 비해 그런데로 잘나오고 있기는한데 벽이 많은 장소에선 속도등에서 방해를 많이 받네요. 사무실이나 가정에서 넓게 개방된 장소등에서 쓰기에 적당한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WRITTEN BY
찌찌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