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어떤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시나요? 제 주위에 클라우드를 쓰는 분들을 보면 열에 아홉은 네이버 클라우드, 드롭박스를 사용하는걸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저 같은 경우엔 사진 전용 클라우드, 앱(어플) 데이터 전용 클라우드, 동영상 비디오 클라우드 데이터 백업 클라우드 이렇게 세분화해서 자료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혹시 "오븐클라우드"라고 아시나요? 놀랍게도 제 주위엔 오븐클라우드를 알고 계신 분들이 한 명도 없었습니다. 사실 저도 모르고 있다가 동영상 클라우드 서비스를 찾고 있던 차에 직접 찾은 곳이거든요. 회원 가입은 아주 간단합니다. 한국 사이트처럼 본인 인증을 요구하지도 않고 구글 플러스나,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할 수 있는 옵션도 있습니다. 전 구글플러스로 연결했습니다.





구글 플러스로 연결을 누르니 창 하나가 뜹니다.

권한을 요구하는데 여기서 허용하면 되네요.





오븐클라우드가 독특한 서비스를 하나 제공되는데 바로 롤(lol) 게임 녹화 기능을 제공합니다. 오븐클라우드에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아이디를 입력하면, 롤 게임 플레이를 녹화해준다고 하니 이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라면 귀가 솔깃한 기능이 아닐까합니다. 페이스북 링크를 방문해서 어떤 서비스인지 한 번 확인해보세요.


https://www.facebook.com/ovencloud/posts/813899275389884





전 애니메이션 보는 걸 좋아합니다. 그래서 노트북에 담긴 애니메이션을 보려고 전부 다 올렸죠. 오븐클라우드 공간은 네이버보다 2GB 더 큰 32GB를 제공합니다. 노트북용 저장장치가 SSD라 가뜩이나 부족한 공간을 여유있게 활용하려고 동영상 파일을 클라우드에 올리고 싶었는데, 32GB 공간을 오븐클라우드에 올려놓으니 공간 확보도 할 수 있어 이 서비스를 사용하길 잘했단 생각이 듭니다.





동영상을 업로드하니까 알림 메시지로 인코딩 중이라고 나오고 작업이 끝나면 다시 또 알림으로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그리고 자막이 인코딩에 입혀지는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네요. 재생 화면에서 자막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최초 플레이 시 로딩 시간도 굉장히 짧고 정말 쾌적하게 동영상을 즐길 수 있네요.




자기가 원하는 썸네일 이미지로 표지 사진을 바꿀 수 있는 기능도 있고 간단하게 설명을 달 수 있는 기능도 있어요.





유일하게 아쉬운 점 하나를 언급한다면 자막 크기입니다. 따로 자막 크기를 변경하는 옵션이 없어 작은 크기로 시청해야하는 점 빼면 다른 아쉬운 부분은 없었습니다.





보통 영상을 감상하다가 마음에 드는 구간이 있으면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나 컷 프로그램으로 영상을 잘라내는 일련의 과정이 필요한데, 자체적으로 '클립 만들기'란 기능을 찾았습니다. 시작 부분과 끝나는 부분을 슬라이더로 조정하면서 미리보기로 구간 확인해서 "클립 만들기"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인코딩하여 파일로 생성되네요.


저처럼 SSD를 쓰는 노트북 사용자면서 NAS같은 추가 비용을 들이지 않고 동영상 감상 위주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찾고 계셨던 분들에게 "오븐클라우드"를 강력 추천합니다. 100메가 광랜 서비스를 사용하는데, 최대 속도로 업로드도 빠르고 네이버 클라우드 못지않다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이렇게 좋은 곳 아무도 모르게 혼자만 알고 싶었는데, 인터넷은 공유의 공간 아니겠습니까? 서비스가 형편 없는 곳이라면 이렇게 시간까지 들여서 소개하지도 않았으니 속는 셈 치고 훌륭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를 한 번 체험하시길 바랍니다.



https://ovencloud.com/


'ㅁ‥‥Photo'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소현 웹드라마 악몽선생 제작발표회 사진 고화질  (0) 2016.03.11
보니하니 수민이.jpg  (0) 2016.03.11
밝기조절 나나  (0) 2016.03.11
[움짤] 부끄러운 쯔위.gif  (0) 2016.03.11
박신혜_ ELLE (대만판)  (0) 2016.03.11
[움짤] 그냥 공승연.gif  (0) 2016.03.09
설리 랜덤짤  (0) 2016.03.09
하연수  (0) 2016.03.09
슬림한 민하.jpg  (0) 2016.03.09
[움짤] 그냥 쯔위.gif  (0) 2016.03.09

WRITTEN BY
찌찌빠

,